작품소개
第1章 황금(黃金)의 힘(力)
①
[대륙상가(大陸商家)에 대한 보고(報告).
본문(本門)이 천하의 패권(覇權)을 장악하기 위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대륙상가를 장악하는 일입니다.
그들이 어떤 세력(勢力)을 돕느냐에 따라 천하무림의 형세는 단숨에 달라질 판국인 바, 다행스럽게 그들은 지금까지 어떤 문파와도 제휴하지 않고 있는 형편입니다.
지금이 대륙상가를 접수하기 위한 가장 호기(好期)라고 생각하는 바, 그 이유는… 대륙상가의 현 후계자(後繼者)가 천하에 다시없는 백치(白痴)에다 팔불출(八不出)이기 때문입니다.
대륙상가에서는 자신들의 후계자가 백치라는 것이 알려질 경우 세상에 수치가 된다 여겨 그를 철저하게 가둬 놓은 채 기르고 있습니다.
그 후계자의 이름은 악안령(岳雁嶺)!
대륙상가를 접수하기 위해서는 그 백치 후계자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사료되는 바입니다.
또한 그를 구워삶아야만 천하인들에게 명분(名分)이 생길 것으로 믿습니다.
지금 그 후계자에 대한 접근은 이미 시작되었고, 머지않아 대종사(大宗師)님께 대륙상가가 접수되었다는 희소식이 날아들 것으로 확신합니다.
검은 바람 제오호(第五號) 보고 끝.]
황금(黃金)!
그것의 힘은 칼이나 세력 이상이다.
금력(金力)은 병권(兵權)이나 칼보다도 더욱 거대한 힘을 발휘한다.
혹자는 무릇 세상을 이루는 힘의 근본은 황금에서부터 출발한다고 설파한 바 있다.
그 점에 있어서 천하인들이 하나의 가문(家門)을 우러러보는 것도 결코 무리는 아니리라.
대륙상가(大陸商家)!
흔히 세인에게 알려지길, 자신들 스스로도 얼마나 많은 황금을 지녔는지 알지 못한다는 가문.
하되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은 있다.
대륙상가가 쓰러진다면 대륙의 절반 이상이 몇 개월 이내에 굶어 죽는다는 것.
하기에 결코 흔들림 없이 이백 년 이상 거대한 기업을 유지해 온 대륙상가의 저력은 무림 사상 가장 위대한 것이라 불리워 손색이 없을 지경이다.
하되 언제부터일까? 그런 위대한 대륙상가에도 서서히 암운(暗雲)이 드리워지고 있었으니……!
그것은 한 명의 후계자(後繼者)로부터 시작된 일이었고, 그 후계자의 이야기는 이제 시작된다.
무림 사상 가장 위대했던 백치(白痴)이며, 팔불출(八不出)이라 불리웠던 한 사내의 이야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