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1권

    2015.03.23 약 21.5만자 3,500원

  • 완결 2권

    2015.03.23 약 19.6만자 3,500원

이용 및 환불안내

작품소개

上 邪 , 我 欲 與 君 相 知 (상사아욕여군상지)
하늘이여, 나는 님과 서로 깊이 알고싶습니다.
長 命 無 絶 衰(장명무절쇠)
오래도록 끊어지고 쇠약하지 않도록
山 無 陵 , 江 水 爲 竭(산무능강수위갈)
산에 언덕이 없어지고 강물이 마르고
冬 雷 震 震 , 夏 雨 雪(동뢰진진하우설)
겨울에 우레가 울리고 여름에 눈이 내리고
天 地 合 , 乃 敢 與 君 絶(천지합내감여군절)
천지가 하나가 되어도 어찌 님과 헤어지겠습니까.


* * *

역사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귀족의 신분에서 일개 무사로, 그리고 기녀로 살 수 밖에 없었던 두 남매의 사랑과 행복을 찾기 위한 험난하고 고된 이야기

<인물소개>

홍난주(홍연, 연인혜 : 6세-23세)
홍치평, 윤씨의 독녀
어릴 때부터 유난히 총명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성정으로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자랐다. 다른 귀족 집 딸과는 다르게 글과 악기를 배웠다. 역사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아버지와 어머니가 잔인하게 살해당하고, 유모와, 그의 아들 막개와 함께 남경으로 도망 와 살았다. 16세가 되던 해 스스로 교방 보현재로 들어가 기생이 된다. 남경 자사로 온 최유성과 첫 번째 만남 후, 운명적으로 사랑에 빠진다.

이선우(홍이주 : 16세-33세)
홍치평, 윤씨의 독남이자, 난주의 오라버니
홍치평과 친분이 있었던 이원익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명하고 새로운 신분과 이름으로 살아간다. 원익으로부터 친아들과 다름없는 사랑을 받으며 문, 무에 뛰어난 호남으로 성장, 이원익의 딸 선과 아슬아슬한 사랑을 한다. 아버지, 어머니가 살해당하던 날의 일을 잊지 않고 있으며 헤어진 동생 난주를 잊지 못한다. 아버지를 죽음으로 몰아갔던 최황의 아들 유성의 호위무사가 되어 남경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헤어졌던 동생을 만난다.

최유성(15세-32세)
최황의 독남
20살에 대과에 급제해 의부의 경에 있다가 홍여순을 벌하는 일을 이원익과 함께 반대하다가 미움을 사게 되고 받아들여지지 않자 사직상소를 낸 후 아버지의 고향 한주로 낙향한다. 2년을 초야에 묻혀 살던 중, 남경 자사직을 제수 받게 되고 그곳에서 우연히 만난 난주와 사랑에 빠진다. 두 남매의 신분을 찾아주기 위해, 사랑하는 여인의 행복을 위해 목숨도 내어 줄 수 있는 지극한 사랑을 보인다.

이선(10세-27세)
이원익의 독녀
여린 것 같지만 강단 있는 성격으로 한번 생각했던 일은 절대로 바꾸지 않고 이루고 만다. 10살 때부터 함께 살게 된 선우와 아슬아슬한 사랑을 한다. 강단 있고 왈가닥인 이면에 헌신적인 면이 있어 선우와 난주에게 한없이 헌신적이다.

유희재(15세-32세)
유성준의 다섯 번째 아들
20살 유성과 함께 대과에 급제해 대농시 경으로 시작해 전중시 대령이 되었다. 옳은 말을 할 줄 알며 성정이 강직하고 학문이 뛰어나, 죄를 짓지 않은 최영경과 홍치평을 구해내지 못한 아버지를 비판할 줄 안다. 최유성과는 정지적으로 척을 지고 있지만 어린 시절 특별한 인연으로 둘도 없는 지기가 되었다. 당쟁을 떠나 유성과 학문적으로 개인적으로 교류를 하게 된다. 유성과 정혼할거라 생각하고 있는 소이를 사랑한다. 최유성과 홍연의 사랑을 보며 아파하는 소이를 곁에서 돌봐주고 아껴준다. 지기인 유성 뿐 아니라 난주 남매를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다.

양소이(7세-24세)
양천회의 독녀
어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와 단 둘이 자랐다. 무고죄로 양천회가 유향을 가던 중 사망해 혼자 남게 되고 최황의 도움으로 유성과 함께 살게 된다. 인품이 곧고 바르며 학식이 뛰어나다. 어린 시절부터 몸이 유난히 약해 최황과 최유성의 보호아래 자랐다. 유성과 함께 글을 배우고 모든 것을 함께 하며 자란다. 유성을 친 오라버니처럼 믿고 의지하지만, 그 마음이 연모인지 단순한 정인지 알 수 없다. 유성과의 정혼이 당연한 일인 줄 알고 자랐지만 그의 절친한 지기 희재에 대한 마음을 스스로도 알 수 없다.

막개(13세-30세)
홍치평의 노비이자, 난주의 유모 아들.
어릴 때부터 치평과 그의 아들에게 글을 배웠고 난주와 도망한 후에도 꾸준히 학문을 익혀 신분과 맞지 않은 학식을 가지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난주를 사랑했지만 자신과의 혼인을 거부하고 스스로 기녀가 된 난주의 결정을 따르고, 묵묵하게 지켜준다.

성인왕(윤진 : 18세-35세)
공종과 허 황후 사이에서 태어난 적자
정쟁에 휘말려 적자인데도 불구하고 동생인 성친왕(윤민)에게 태자의 자리를 빼앗기고 유람을 다니며 정치와는 멀리 떨어져 살고 있다. 유람을 하던 나라에서 남장을 한 성주와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고, 성주와 함께 하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정치로 돌아오게 되고 난주 남매의 일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며 결국엔 다시 태자의 자리를 되찾는다.

주성주(16세-21세)
주 대감의 독녀
남장여자, 남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건 아버지 주 대감과 늘 곁을 지키는 호위무사, 그리고 유람을 하던 중 만나 사랑에 빠진 성인왕, 진뿐이다. 우연히 알게 된 유성과 희재의 학식을 부러워 해 두 사람의 곁을 맴돈다. 자연스럽게 난주 남매의 일을 알게 되고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두 사람을 돕는다.

홍치평(45살)
선조성 좌평장사, 정치적으로 척을 지고 있지만, 1년 간 뜻을 달리 한다는 이유로 무고하게 죽어가는 사람들을 보며 회한에 빠져 사직을 청하려던 중, 속해있는 당에서 누명을 씌어 사람을 죽이려 한다는 걸 알아채고 두 사람을 죽여서는 안 된다는 상소를 올리고 사직하고 낙향한다. 이 일로 배신자로 낙인찍혀 오히려 모반에 가담을 했다는 누명을 쓰게 된다. 치평을 총애했던 공종의 보호로 위리안치 되지만 결국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 된다.

리뷰

매주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여, 10,000원을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리뷰 운영방침
0 / 300등록

정가

소장

권당 3,500원

전권 7,000원